두루의 활동/두루와 청소년

2023년 움청카 in 수유일공원

두루두루배움터 2023. 5. 4. 13:25

4월 19일 (수) 저녁 6시
움직이는 청소년 카페 in 수유일공원

이번 움청카는 수유일공원에서 했습니다.
지난 3월 움청카에 청소년들이 얼마 오지 않아서
어른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었는데요~
그래서 결론은 코로나 이전처럼 
공원으로 나가자! 였습니다.


다시 공원으로 나간 움청카는
오랜만에 천막을 꺼내서 펼쳤구요~
가지고 있는 천막이 총 두개인데 하나는 망가졌고
다른 하나는 다리가 이상했답니다;
그래도 어찌저찌해서 천막 다리를 세웠고
새로운 현수막도 달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함께 활동하는 남자어른 두분이 
열심히 고생해주셨어요ㅜ
날씨는 어찌나 덥던지 땀까지 나면서 말이에요~ 

천막을 세우고 책상깔고.. 오늘 게임 할 것들을
깔으니 애들이 점점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공원에 있던 분들 말이 5시부터 기다린 애들도
있다고 말해주셨어요~ 
청소년들이 이렇게나 기다리는 움청카입니다 ㅎㅎ 


이번에는 청소년들에게 움청카를 알리고자 
새로운 활동을 넣어봤는데요~
바로 인기만점 뽑기추첨입니다
뽑기추첨은 출석하면 1번 뽑을 수 있고,
3가지 게임을 다 통과하면 뽑기 기회를 
1번 더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기회를 총 2회를 가지는거죠 ㅎㅎ
1등 치킨 2등 감자튀김 3등 소떡소떡 
4등 모락이용권 5등 추파춥스로
청소년들이 좋아할만한 상품으로 정했구요~
3가지 게임은 참참참, 음율게임, 네글자퀴즈로 
각 게임마다 어른들이 붙어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뽑기추첨효과인지 아이들이 3가지 게임을 
다 통과하기 위해 열심히 참여하더라구요 ㅎㅎ
게임을 어려워해서 20번 도전한 친구도 있었어요
그래도 마지막번엔 통과를 해서 
어른들이 환호와 박수를 쳐줬답니다~

저녁은 맛있는 밥버거와 두유였습니다~
제육으로 만든 밥버거인데 맛이 좋아 
출석한 청소년 모두 가져갔고요~
나중에는 모자라서 못먹은 친구들도 있었답니다ㅜ
심지어 하나 더 먹고 싶어하는 청소년도 있었어요~


어느정도 게임을 한 뒤엔 뽑기추첨을 걸고
춤대회와 노래자랑 대회도 했습니다
춤 대회에선 최신곡에 맞춰 잘 추더라구요 ㅎㅎ
어른들이 심사위원으로 잘한 청소년들을
한명씩 뽑았고 박수와 함께 뽑기를 진행했습니다
또 뽑기를 걸고 가위바위보를 하기도 했답니다
1등 치킨을 뽑고자 청소년들 눈에서 불이 나더라구요
결국 게임을 열심히 한 청소년이 1등 치킨을 뽑았습니다~👏👏

4월 움청카에 청소년 41명 왔구요~
어른들은 힘이 들지만 보람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청소년들이 만족하는게 보여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다음 5월 움청카는 5월 17일 입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