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의 활동/두루와 청소년

2023년 5월 움직이는 청소년 카페

두루두루배움터 2023. 5. 23. 14:47

5월 17일 (수) 저녁 6시
5월 움직이는 청소년카페 in 수유일공원

수유일공원에서 5월 움직이는 청소년카페를 했습니다 
이번 움청카는 뽑기게임, 움청모락관과 더불어
랜덤플레이댄스, 단체 ox 퀴즈, 배드민턴을 함께 했습니다~


5월 움청카를 시작하기 전에 어른들이 일찍모여
천막을 펼치고, 책상 펴고 관련 물품들을 준비했습니다~
그 중, 지난달에 어른들이 펼치느라 고생했던 
천막에 관해서 좋은 소식이 있는데요~ 
이번에 가벼운 알루미늄 천막을 기증받았습니다 ㅎㅎ
그래서 큰 힘 안들이고 천막을 펼칠 수 있었어요~
움청카 준비 중 힘든 부분이었던 천막을
펼치는데 어려움이 없어져 마음을 한시름 놓았답니다~

움청카 시작시간이 6시인데
청소년들은 3~40분전부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먼저하고 싶어하는 청소년들도 있었구요 ㅎㅎ
그래서 10분 전부턴 청소년 10여명이
안내 데스크 앞으로 길게 줄을 섰습니다~ 
움청카를 참여하기 위해서요~
인기만점 움청카랍니다 ㅎㅎ


6시가 되자마자 줄을 선 청소년들에게 차례로 
밥버거와 주스를 나눠주었습니다
이후엔 뽑기를 뽑게 했고 
추가 뽑기기회를 위한 세가지 게임을 알려주었습니다~
참참참, 음율게임, 네글자퀴즈를요~
4월에 비슷하게 했던 게임이라 그런지
청소년들은 무리없이 통과해서 
뽑기 기회를 더 얻었습니다
그러나 금방 통과하는 아이들이 많아 
심심해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졌습니다 ㅜ
그래서 청소년들에게 추천받은
'틱톡 랜덤플레이댄스'를 틀어 청소년들이 추게 했고 
어른들이 잘한 친구들을 뽑게 했습니다
이번에 틱톡 랜덤플레이댄스를 처음 들어봤는데
청소년들은 다 알고 곧 잘하더라구요 ㅎㅎ
다음번에도 이와 비슷한 시간을 가져야할듯 싶어요


다음은 강북구 청소년 노동인권강사단 '똑똑'의 
단체 ox퀴즈를 진행했는데요~
배드민턴 네트망을 기준으로 ox를 나눴구요
사회자가 문장을 말하면 맞으면 o, 
틀리면 x로 가는 활동이었어요~
청소년 근로시간, 근로계약서, 야간근무등 내용이 
담긴 ox퀴즈는 청소년들이 
헷갈리는 부분을 콕콕 찝어내더라구요 ㅎㅎ
모든 퀴즈를 맞추고 남은 열몇명의 청소년들에겐
상품인 핫도그를 나눠주셨습니다~
소문엔 '똑똑'에서 다음달에도 오신다고 하니
관련 활동 말미엔 청소년들이 노동관련해서 
마스터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ㅎㅎ


청소년 오디션 킬링보이스를 진행했습니다
세팀이 신청했지만 다들 개인사정으로
한팀만 이번 오디션을 참가하였습니다~
이팀은 스위트라는 여성 듀엣인데요~
백아-첫사랑과 송하예-니소식이라는 두곡을 불렀답니다
그담엔 청소년오디션과 상관없이
자신의 재능을 뽑내고 싶은 청소년들을 무대로
불렀고 한 3팀이 나와서 열심히 놀았습니다~


아쉽게도 이번엔 뽑기 1등 치킨을 아무도 못뽑았구요
5월 움청카에 청소년이 45~50명정도 왔습니다
다음달에도 어떤일이 있을지 기대 많이 해주세요~
6월 움청카는 6월 21일 (수) 오후 6시, 수유일공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