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의 활동/두루와 월요노인밥상

153회차 월요노인밥상

두루두루배움터 2023. 5. 4. 13:28

5월 1일
153회 월요노인밥상
'카레라이스'

5월 1일은 노동절이고 
대부분 사람들에게 쉬는 날이지만
월요노인밥상은 쉬지 않고 했습니다
저희 월요노인밥상은 공휴일 상관없이,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쭉 진행한답니다 ㅎㅎ
매주 월요일을 기다리는 노인분들이 있기때문이죠~

밥상 시작하기 전, 아침부터 자유마을 사람들이 
수유일공원 무대에 자리를 깔았어요ㅜ
그 사람들은 공원이용 하는 노인분들에게
전쟁찬성, 북한은 적, 주민자치회 빨갱이등의
내용이 담긴 서명지를 받고 
떡과 중고옷 나눔을 하였습니다
보다 못한 봉사자들 몇명과 우대표님은 
수유일공원으로 출동했답니다
그래서 주민들이 만든 공간(수유일공원 무대)에서 
이상한 활동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고
진행한다면 밥상하는 날과 
겹치지 않게 해달라고 제안했어요~
노인분들이 매번 오는 밥상을 이용해서 
많은 서명을 받을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제안을 받아들여 다른 요일에 오기로 했습니다

이번 메뉴는 카레라이스였는데
카레를 다들 맛있어 하셨어요~
심지어 어떤 기술자가 이런 맛있는 카레라이스를
만들었는지 물어본 분도 계셨답니다
그래서 조리장님께 비법을 물어봤는데 
비법 중 하나인 카레비율은 매운카레 1봉지에
순한카레 2봉지라고 합니다 ㅎㅎ
그외에 조리장님의 훌룡한 요리솜씨도 함께 들어가서
노인분들과  봉사자들도 대만족인 것 같아요 ㅎㅎ

다음주 밥상에서 음식 솜씨도 기대되네요~
이번 식사 37명 포장 38인분 봉사자 13명, 총 88인분 나갔습니다~ 맛있는 음식 준비해주신 박점심 조리장님 감사합니다. 지원팀 수유1동마을관리협동조합의 김홍녀, 김미애, 이경숙, 박경희, 우은정, 신지현님, 새날교회의 남선진, 김명기, 윤정현님, 수유1동 주민 가호옥님, 두루 실무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주 메뉴는 
월요노인밥상의 인기메뉴! 닭볶음탕입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월요노인밥상은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702-540769, 두루두루배움터
* 기부금 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두루두루배움터
#수유1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카레라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