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의 활동/두루와 월요노인밥상

152회차 월요노인밥상

두루두루배움터 2023. 5. 4. 13:27

4월 24일 
152회 월요노인밥상
'한우미역국'

이번 밥상은 4월 생일잔치가 있는 날입니다
수유일공원 이용 노인분들은 매주 월요밥상을 
기다리시지만 특히! 매월 마지막주를 
제일 기대하시는데요~
마지막주 월요일에 생일잔치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생일자 노인을 위해 수유일공원 모든 분들이 
노래부르고 축하하고 선물드리고 나누고..
함께 축하하는 활동들이 노인분들에게 
의미가 남다르게 다가오시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생일잔치 하기 전에 노동희님이
본인 생일달을 맞이하여 수고한 봉사자들 
맛있는 음료를 사먹으라고 돈을 후원해주셨답니다~
끝나고 봉사자 나들이가 있는 날이었는데
그걸 아셨던 걸까요? 
덕분에 봉사자 나들이를 풍성하게 보낼 것 같아요 ㅎㅎ


이번 4월 생일자는 노동희, 박연순님이셨습니다
수유일공원에 앉아있는 노인들과 손가락 초를 들고 
생일축하노래를 부르기 전에,
다같이 손가락 초를 만들고 
끄는 연습을 여러번했답니다 (검지를 폈다접었다)


어느정도 연습이 끝난 뒤 다같이 축하노래를 불렀구요~
생일자 노인분들에게 예쁜 꽃들을 드렸고
생일선물함에 있는 거의 모든 선물들을 
가져가시게 했어요~ 
만약 선물을 너무 많이 가져갔다 생각이 들면
주변에 나누시라고도 말씀드렸습니다 ㅎㅎ


밥상 시작전엔 표 팔면서 멀리서도 잘 보이시라고
고깔모자를 쓰고 했구요~
그후엔 우대표님이 회의가 있는 관계로 
제가 마이크를 들고 밥상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우대표님이 가시자마자
잘 지켜졌던 질서가 무너졌고 
먼저 받으시려고 하는 분들이 생겼났는데요 ㅜ
금방 없어질까봐 다급한 마음에 그랬던 것 같은데..
항상 푸짐하게 준비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ㅎㅎ

메뉴는 한우미역국이었는데 맛이 좋아 금방 완판했구요~
그래서 식사 44인분, 반찬통 32인분, 총 76인분 나갔습니다~ 맛있는 음식 준비해주신 박점심님 감사합니다. 
지원단체 강북주거복지센터, 김홍녀, 
이경숙, 가호옥, 김새해, 두루실무 수고 많으셨어요~

밥상 끝나고는 150회맞이 월요노인밥상 
봉사자 나들이를 우이동으로 갔다왔습니다~
점심으로 맛있는 장어를 먹었고
150회 맞이 생일케이크도 잘랐습니다~

다음주는 카레라이스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월요노인밥상은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702-540769, 두루두루배움터
* 기부금 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두루두루배움터
#강북주거복지센터
#한우미역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