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의 활동/두루와 연대

한국주민운동 50주년 준비워크샵

두루두루배움터 2021. 2. 10. 10:29

2020.11.27 금요일 한국주민운동 50주년 준비워크샵

내년이 한국주민운동 50주년입니다~ 내년이면 한국주민운동이 반백년이 되네요~ 50주년을 준비하기 위해 아침10-저녁7시까지 9시간의 긴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프란치스코회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하고 각 권역별로 줌 화상으로 연결하여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강북권역은 두루두루배움터에서 모여 온라인으로 함께 워크샵에 참여했어요~ 온라인으로 한 100명 이상이 접속하여 워크샵을 진행하는 신기한 광경을 목격했네요~ 새로운 방식이 재미있었습니다^^ 코로나시대 변화된 방식들에 대해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었네요~ 워크샵을 통해 주민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삶으로 살아내고 있구나라는 감동과 현장은 다르지만 생각하는 것들이 비슷하구나라는 동질감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장장 9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함께 해주신 삼양동선교본당 강현우신부님, 수유도시재생지원센터 우은정선생님, 소나무협동마을 이성태회장님, 두루두루배움터 최민규, 박지원에게 감사드립니다~

 

내년 한국주민운동 50주년 행사가 너무 기대되고 코로나가 사라져 대면으로 만나 축하와 즐거움의 자리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2020.11.27 금요일 한국주민운동 50주년 준비워크샵

내년이 한국주민운동 50주년입니다~ 내년이면 한국주민운동이 반백년이 되네요~ 50주년을 준비하기 위해 아침10-저녁7시까지 9시간의 긴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프란치스코회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하고 각 권역별로 줌 화상으로 연결하여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강북권역은 두루두루배움터에서 모여 온라인으로 함께 워크샵에 참여했어요~ 온라인으로 한 100명 이상이 접속하여 워크샵을 진행하는 신기한 광경을 목격했네요~ 새로운 방식이 재미있었습니다^^ 코로나시대 변화된 방식들에 대해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었네요~ 워크샵을 통해 주민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삶으로 살아내고 있구나라는 감동과 현장은 다르지만 생각하는 것들이 비슷하구나라는 동질감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장장 9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함께 해주신 삼양동선교본당 강현우신부님, 수유도시재생지원센터 우은정선생님, 소나무협동마을 이성태회장님, 두루두루배움터 최민규, 박지원에게 감사드립니다~

 

내년 한국주민운동 50주년 행사가 너무 기대되고 코로나가 사라져 대면으로 만나 축하와 즐거움의 자리가 되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