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의 활동/두루와 청소년

7월 움직이는 청소년카페

두루두루배움터 2023. 8. 2. 14:50

7월 19일 (수)
7월 움직이는 청소년카페 in 수유일공원


수유일공원 주변 중고등학교가
여름방학을 한뒤 맞이하는 7월 움청카였습니다
공원에 있는 청소년들이 다른 날보다 적었구요~
그래도 방학에 집에서 나와,
움청카에 놀러온 청소년들을 위해 시작했습니다  ㅎㅎ
그 중, 8시까지 있을거라고 
말하는 청소년들이 있었구요~
활동 뭐하는지, 기대된다는 청소년들도 있었답니다
이렇게 움청카를 기억하고 매번 오는 
그 마음이 얼마나 고맙던지..


밥버거는 제육이 아닌 참치밥버거였구요~
어른들 입맛엔 좋았는데, 
청소년들은 밥버거 안에 마요네즈가 
없어서 아쉬워했습니다.. 
다음부턴 마요네즈 넣는걸로 ㅎㅎ
주스는 아이스크림 처럼 얼려서 주었는데
인기만점이었답니다
더운 날씨에 딱!이었어요~


재밌는 뽑기게임을 하고
강북구 노동인권강사단 '똑똑'에서 준비한
몸으로 말해요 퀴즈를 진행했습니다
세번째론 미션빙고를 진행했는데요~
16개 미션이 적힌 칸 중에 2줄 빙고를
선착순으로 만들면 뽑기기회를 주는 것을 했습니다
청소년들이 각 부스마다 가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미션 몇개를 말하자면..
틱톡 노래 중 아디아디 챌린지 따라 추기, 
얼굴 근육을 이용해서 포스트잇 떼기, 
'참참참' 내가 이긴 어른들에게 
사인받아오기 등이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들이 어른들에게 
틱톡 챌린지 춤을 알려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하게 되었는데요 ㅎ
어른들이 따라 추기 어려워하니까
청소년들은 그모습에 웃기도 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이번에는 청소년 30여명 정도 왔습니다
다음달엔 개학주간이니, 
수유일공원에 오는 청소년들도 많아지겠죠? ㅎㅎ
8월 움청카 기대해주세요~~

#강북희망네트워크
#움직이는청소년카페